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 올랜도 인근에 위치한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으며, 고급 주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Lifestyle Homes) △조이얼 홈즈(Joyal Homes) △CDS 빌더(CDS Builders) △스탠리 홈즈(Stanley Homes)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 |
||
26일 서울시는 반려인구 1000만명 시대에 맞춰 마포구 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지하 1층에 유기동물을 위한 동물병원, 동물입양센터, 동물보호 교육장, 동물보호 커뮤니티룸 등을 갖춘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사진)를 28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각 자치구에서 구조된 유기동물들 중 치료가 필요한 경우엔 동물병원에 입원할 수 있다. 동물입양센터에서는 건강 진단과 중성화 수술을 마친 유기동물들이 새 가족을 기다린다. 입양을 원하는 시민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카페(cafe.naver.com/seoulanimalcare)를 통해 입양신청서를 작성하고 입양 상담과 교육을 받은 후 입양할 수 있다.
동물복지원센터는 시민들의 동물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서울시 동물 정책을 개발하는 역할도 할 예정이다. 또 보호자의 갑작스런 사망이나 장기 입원, 구금 등으로 인해 반려동물이 위기에 처하는 경우 보호하는 기능도 수행한다. 센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한다. 시민들이 방문하기 편하도록 주말에도 운영하며 화요일에만 문을 닫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