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 올랜도 인근에 위치한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으며, 고급 주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Lifestyle Homes) △조이얼 홈즈(Joyal Homes) △CDS 빌더(CDS Builders) △스탠리 홈즈(Stanley Homes)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 |
||
저자에 따르면 현재 세계 시가총액 상위 10대 기업 중 6곳이 플랫폼 비즈니스를 기반으로 할 만큼 기업 환경이 급변하면서 각 기업의 인력 운용 방식도 변하고 있다.
특히 제프 베이저스 아마존 최고경영자,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최고경영자 등은 경쟁의 판도를 바꾸는 중심에 기술이 아닌 사람이 있다는 점을 중시한다.
이런 상황에서 경영자들은 창의적 인재를 어떻게 확보할 것이냐에 사활을 걸고 있다고 저자는 강조한다. 저자가 30여년 간 인재 확보를 고민해온 노하우를 책을 통해 풀어놓는다.
저자는 한겨레신문 경제부 기자와 사장실 비서부장, 한겨레커뮤니케이션스 사장 등을 거쳐 아시아경제 사장을 지내고, 현재는 국내외 5천여개 주요 기업에 인재를 추천하는 헤드헌팅업체 커리어케어 회장으로 재임 중이다.
신현만 지음/ 21세기북스/ 296쪽/ 1만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