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 올랜도 인근에 위치한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으며, 고급 주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Lifestyle Homes) △조이얼 홈즈(Joyal Homes) △CDS 빌더(CDS Builders) △스탠리 홈즈(Stanley Homes)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 |
||
반려동물에게도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지는 등 응급상황이 예고 없이 찾아온다.
사람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도 생사를 결정하는 '골든타임'이 있다. 뇌 손상 방지를 막기 위해선 빠르게 응급처치를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표적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의 경우 체온이 39℃ 이상으로 올라가면 열사병에 걸릴 수 있다. 체온이 올라간다면 차가운 물을 마시게 하고, 목 주변에 시원한 수건을 둘러줘 열을 내려야 한다.
심정지 등으로 심폐소생술이 필요할 때에는 반려동물의 반응과 기도를 확인한 뒤 대형·중형견은 양손으로, 소형견은 한 손으로 가슴 부분이 3분의 1 정도 들어가게 1초당 2회 속도로 30회 반복해 눌러야 한다.
반려동물의 심장 위치는 앞다리를 구부렸을 때 팔꿈치와 가슴이 닿는 부분에 있다. 이어 손으로 입을 감싸서 막은 상태로 코에 2번 숨을 불어넣어 줘야 하는데, 작은 동물의 경우 숨을 세게 불면 폐가 다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응급처치 방법을 알려주는 등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만약의 사고를 대비해 응급처치 방법을 미리 숙지해 둬 반려동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