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 올랜도 인근에 위치한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으며, 고급 주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Lifestyle Homes) △조이얼 홈즈(Joyal Homes) △CDS 빌더(CDS Builders) △스탠리 홈즈(Stanley Homes)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 |
||
“죽음을 생각하면 할수록, 죽음을 준비하면 할수록, 내 삶의 의미와 가치가 명확해지고 공고해진다.”
삶의 질 연구 및 완화의료 분야의 권위자인 윤영호 한국건강학회 이사장(서울대병원 암통합케어센터 교수)이 <나는 품위 있게 죽고 싶다>(안타레스)를 펴냈다. ‘죽음을 준비시키는 의사’가 죽음으로부터 삶을 들여다본 32년의 통찰을 담은 책이다.
‘연명의료결정법’ 제정에 앞장섰던 저자는 이번에는 국민 모두의 ‘품위 있게 죽을 권리’를 위한 참된 ‘웰다잉’의 길을 제시한다. 수많은 환자의 죽음을 지켜본 의사로서 죽음은 삶의 끝이 아니라 ‘삶의 완성’이라는 사실과 함께, 삶이 끝난 후에도 삶이 계속되는 ‘역설적 희망’을 이야기한다. 죽음은 삶을 완성할 단 한 번의 기회이기에 보다 적극적으로 죽음을 생각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윤영호 저/ 안타레스/ 13,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