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 고급 주택단지에 데이코 럭셔리 빌트인 가전 공급
삼성전자가 럭셔리 빌트인 주방 브랜드 ‘데이코(Dacor)’ 가전을 플로리다주 비에라(Viera)의 고급 주택단지 ‘아리페카(Aripeka)’ 전 세대에 공급한다. 올랜도 인근에 위치한 비에라는 우주 항공 산업의 중심지로 유명한 ‘스페이스 코스트’에 위치해있으며, 고급 주거 환경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리페카’는 △라이프스타일 홈 빌더스(Lifestyle Homes) △조이얼 홈즈(Joyal Homes) △CDS 빌더(CDS Builders) △스탠리 홈즈(Stanley Homes) 등 4개 고급 맞춤형 건설사(커스텀 빌더)가
![]() |
||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이 늘면서 관련 용품도 프리미엄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은 이달 1∼24일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론칭 초기(2021년 6월) 대비 255% 증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기간 일반 상품 매출 신장률이 183%인 점을 고려하면 프리미엄 상품이 더 잘 팔린 것이다.
카테고리별로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수준인 휴먼그레이드 등급의 동결건조 사료가 전체 매출 1위를 기록했고 천연 원료로 만든 모래와 저염 간식류 등도 잘 나갔다.
또 반려동물 영양제와 패션 의류도 론칭 초기보다 각각 25배, 12배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어바웃펫은 최근 앱 검색 키워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 비중이 84%까지 늘어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하는 한편 반려동물 종합 케어 서비스를 위한 사업 역량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